본문 바로가기
흔적) 자동차와 컴퓨터/티스토리 팁

구글 애드센스 광고 첫수익 공개

by Doony 2017. 10. 13.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단 것은 몇년 전.. 학교프로젝트로 드론 포스팅을 올리면서부터였다.  애드센스 승인 받기도 쉽지 않다는데, 당시에는 어찌보면 뜨고 있는 소재거리를 중심적으로 올리다보니, 나름대로 쉽게 승인이 떨어진게 아닌가 싶다.

아무튼, 그로부터 약 2~3년이 흘렀다. 매일매일 꾸준히 블로그 활동을 했다면 지금쯤 어마어마한 광고 수익을 얻었을텐데,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첫 수익을 얻었기에 나도 공개해보고자 한다.


  드센스 첫 수익 금액은 얼마? 

광고 수익은 신기하면서도, 정당한 방식의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매달 광고 수익은 꾸준히 지켜보는 편이었는데, 정말 거짓말하지 않기 때문이다.  즉, 열심히 글 올리고 방문자가 많을수록, 광고 수익도 그에 비례하여 올라간다.

그 예로, 올 초 포켓몬고가 유행했을 때 내가 벌었던 매달 수입은 약 30~40달러까지 올랐다. 평소에는 10~20달러 수준에 불과한데말이다. 

아무튼, 첫 수익을 계기로 그간 불성실했던 블로그 활동을 다시 활발히 시작하기로 했다.  지난 포스팅에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계좌로 지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은행 SWIFT 코드를 알아야 하는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 방법


보다시피, 실제 계좌로 들어온 금액은 대략 32만원 수준. (첫 수익은 약 300불 가까이 되는 금액이었다.)  일반 은행 계좌로 발급받을 경우, 수수료 1만원이 떼이기 때문에 내 예상대로 금액이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매달 1~2만원씩 수익을 모아 큰 돈이 생긴 것 같아 뿌듯하다!  비록 광고해온 기간에 비하면 얼마 안되는 금액이지만, 적어도 동기부여가 될 수 있으니 말이다.

입금 시, 은행에서 확인전화가 온다는 글도 봤는데, 나 같은 경우 그냥 문자로 해외입금되었다고 한 통 온게 전부였다. 설마 이게? 해서 바로 계좌 확인해본 결과 입금이 되어있었다.

아무튼!! 이제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해서, 올 12월에는 방문자 500명을 찍고, 매달 50달러 이상 받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달려봐야겠다. 내년에는 100만원 이상 버는 것을 목표로~~~


 티스토리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 [블로그 광고] 티스토리 텐핑 광고 설치하는 법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두니월드로 놀러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