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마켓 리뷰

개발자의 마켓컬리 장보기 - 1편

by Doony 2019. 12. 29.

마켓컬리, 드디어 구매해보다!


드디어 저도 마켓컬리로 식재료를 구매해봤습니다. 마켓컬리를 비롯해 오아시스마켓, 슥 등 다양한 신속배송업체들이 있는데 첫번째로 마켓컬리를 이용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입 혜택이 좋다.

가입 시 100원 상품 구매, 첫달 배송 무료(2만원 이상 구매 시?), 첫 달 간 5퍼센트 적립까지.
특히 배송 무료가 큰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오아시스마켓 같은 경우, 3만원 이하는 주문이 불가하기 때문에 저처럼 조금만 구매하려는 소비자층이 사기가 좀 애매한 감이 있어요.

(그래놓고선 결국 4만원 넘게 긁었다는)

가입 시 추천인 ID를 넣으면 추천하시는 분과 받는 분 모두에게 5천원씩 적립금이 쌓여요! 혹시 추천ID가 따로 없으시다면 아래 아이디로 부탁드려요:)


추천인 ID: brokenbat


  • 1등 업체처럼 느껴진다.

신속 새벽배송으로는 쿠팡 이후로 식재료에 특화되어 제공하는 첫 업체?인 것처럼 느껴집니다. (실제로 처음으로 한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인증된 업체라는 점에 매력을 느껴서 마켓컬리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식재료들

새벽 5시 50분 쯤 문 열어보니 이미 배송이 와있어서 출근 전에 다 정리해놓을 수 있었어요.

한끼채소된장찌개용 ㅡ 2100원

집에 있는 된장만 풀면 간편하게 된장찌개를 끓일 수 있어서 구매했어요. 실제로 같이 구매한 알배기 배추와 함께 넣어 당일 저녁에 바로 끓여먹었는데,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저 된장만 잘 풀고, 야채 넣고 두부 좀 썰어넣어 끓이면 시원한 맛이 나요!

상추 깻잎 간편 쌈 ㅡ 1600원

요새 미세먼지 때문에 고기를 집에서 잘 안구워먹지만, 그래도 조만간 먹을 일이 있을 듯 하여 구매! 가격도 이마트와 비교했을 때 그럭저럭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산지직송 호박고구마 2kg ㅡ 13750원 ㅡ 8938원(할인가)

휘슬러 압력솥으로 고구마를 자주 쪄먹는 편이에요. 호박고구마가 싸게 할인중이길래 바로 구매했습니다.

알배기배추 ㅡ 3600원

무항생제 제주 목초 우유 ㅡ 2950원

우유는 서울우유도 팔긴해요. 마트에서 종종하는 1+1 우유 행사만큼 가격이 저렴하진 않은 것 같은 듯 합니다. 이번엔 첫 주문이기도해서 좀 좋은 우유 먹어보려고 제주 목초 우유를 샀어요!

한미 헬스케어 전두유 5000 ㅡ 17900원

한미약품에서 나온 두유입니다. 유산균과 기타 건강한? 재료들이 들어가 있는 건강 두유에요. 먹어본 결과, 시중에 파는 흔한 두유에서 설탕을 쫙 빼고 천일염을 약간 추가한 느낌입니다. 단 맛으로 두유 드시는 분들은 안좋아할 맛.

동물복지 유정란 20구 ㅡ 8500원

동물복지 유정란이다보니 좀 가격이 비쌉니다. 이마트에서도 동물복지 계란을 파는데 15구에 약 5천원대였던 것 같은데..
배송 문제도 생겼어요. 아무래도 계란이다보니 걱정되긴 했는데, 실제로 배송왔을 때 모퉁이에 계란 1개가 깨져있더라구요. 된장국과 함께 바로 계란찜 맛있게 해먹었습니다:)

참타리버섯 ㅡ 950원

미미네x고래사 면볶이 ㅡ 100원

미미사 면볶이가 100원!


총합 : 45983원


계란이 하나 깨져서 왔어요

저 같은 경우 계란이 1개가 깨져서 배송이 되었습니다. 출근을 해야했기에 일단 사진을 찍어놓고 저녁에 문의글을 올리려고 했는데요. 올리기도 전에 약간 기분이 좋았던 경험이 있었어요.

  1. 마켓컬리로부터 배송확인 전화가 2번이나 옴.
    그저 잘 배송되었는지 확인차 전화가 온 모양입니다. 후후 앱에 텔레마케팅으로 떠서 둘다 거절했는데, 보니까 문자가 와있더라구요.
  2. 저녁에 1:1 문의글로 계란이 1구 깨졌다는 글과 사진을 올렸어요.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문자로 답이 왔습니다. 적립금 1000원을 덕분에 받았네요.

고객 대응 면에서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인터넷 마켓만 이용하게 되면 식비 정산에도 큰 도움이 될 듯 하네요!

#마켓컬리
#온더테이블
#마켓컬리 brokenba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