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일상

KT 인터넷티비 해지방어 후기 (광고아닌 리얼 후기)

by Doony 2020. 11. 26.

해지 방어를 알게 된건 작년, 첫 3년 간의 약정이 끝나갈 무렵이었다. 당시 요금 할인 + 1년 약정으로 딜을 했는데, 다시 1년이 지나 해지방어를 또 하게 되어 후기를 남겨본다.


1. 해지방어란?

통신사마다 상품 가입 시 막대한 혜택을 준다. 대충 광고지만 봐도 캐시백 50만원이니, 기가지니 무료업레이드니 등등 신규 고객 대상으로 돈을 푸는 것이다.
약정이 끝나가는 기존 고객 입장에서는 새로운 통신사로 갈아타는 것이, 다소 번거롭더라도 더 이득인 셈이다. 그래서 기존 고객 유지를 위해 통신사에서 재약정 시 혜택을 주는데 이렇게 혜택을 얻어내는 것을 보고 특정 통신사 + 해지방어 방법이라고들 하더라.


2. 해지방어 방법

일단 다른 통신사로 바꿨을 때 혜택 및 시세가 어떤지 조사한다. 대충 보면 50만원 언저리가 대부분인데, 미리 알아야 하는 이유는 상담할 때 딜을 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세를 알았다면, kt 기준으로 앱으로 접속해서 온라인 해지접수를 한다. 해지사유는 솔직하게 쓴다. 약정이 끝났고 혜택이 더 없으면 해지하고 싶다~ 라고 쓴다.
그럼 금방 02-100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온다. 해지방어 팀이다.

사유를 솔직하게~ 혜택없으면 넘어가려구요라고 말씀드리면 먼저 제시를 하거나, 어떤 혜택들을 원하냐는 식으로 물어본다. 그 때 알아본 시세를 대충 말하면 된다.
만약 혜택없고 해지하세요~ 라고 나오면 깔끔하게 해지하고 그냥 통신사 갈아타자.


3. 이게 끝

상담사마다 조건이 조금씩 다르기도하지만 사실 대체로 큰 차이는 안나는 것 같다. 고로 어느정도 만족스러웠다면, 그냥 깔끔하게 오케이하고 재약정 혹은 약정없이 할인 등으로 진행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4. 그래서 나는?

2020년 11월 기준
kt 해지방어
3년 재약정
tv 요금제 한단계 업그레이드
요금 할인 (기존보다 2000원 할인)
기가지니2 무료 업그레이드 및 임대료 없음
상품권 45만원 (신세계)


기가지니는 교체 받아야해서 집에 기사님도 오셔야되는 줄 알았는데, 요새 코로나 때문인지 셀프 설치도 지원하고 있었다. 택배박스가 오는데 자가 설치 후 기존 셋탑만 택배로 보내주면 되는 듯 하다.

아무튼, 앞으로 3년 뒤에 또 해서 혜택을 받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