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 USA/여행 준비

[미국 겨울여행] 여행을 위한 준비물 구입 2

by Doony 2016. 1. 14.

여행을 위한 준비물 구입 2



아직 배송이 안되던 녀석들이 도착했다.


렌트하면서 여행하기 때문에 가장 필요했던 것중에 하나가 바로 네비게이션.

미국 여행에서 가장 유명한 네비게이션은, 가민 네비게이션이다. 새로 구매해도 되는데, 중고나라나 미국 여행 카페에 가보면

본인이 썼던걸 중고로 내놓는 경우가 많으니 중고를 추천!!




왼쪽부터 가민네비, 카메라 배터리, 카메라 광각컨버터..



가민네비!!! 작다고는 했는데 정말 작다 ㅋㅋㅋ 아이폰화면만하다. 그래도 볼만한 정보는 다 나올테니까!!!



카메라 배터리. 정품에 비해서 한 60% 정도 성능을 낸다는 짭배터리 ㅎㅎㅎ 이정도만 있어도 충분! 카메라말고도 핸드폰으로도 많이 찍을 것이니...



그리고 광각컨버터. 내 카메라는 루믹스 gx1. 기본 번들렌즈가 14mm - 42mm 초점거리를 가지는데.. 가장 유명한 축복단렌즈도 20.7mm 라서 사실 14mm보다 화각이 넓을 수 없다. 난 화질도 좋지만 더 넓은 풍경을 담고 싶었기 때문에 더 넓은 화각을 가지는 렌즈를 사고 싶었다.

그러나!!! 14mm가 거의 가장 넓은 수준이었따 ㅠㅠㅠ 거기다 루믹스 gx1 바디 자체가 약 2:1의 그..뭐라고 하더라... 아무튼 ccd?라고 하는게 필름에 비해 좀 작다고? 한다. 그래서 실제로 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빛이 담기는 정도가, 필름 규격보다 2배로 작아져서 화각도 그 만큼 줄어든다능....



결론적으로 더 넓은 화각을 대비하려면, 같은 초점거리이더라도 그 ccd 비율이 좋아야 한다능...........




장착 모습 ㅎㅎㅎ 확인결과, 비네팅이 발생한다. 꼭지점 영역에 까맣게 되버린다는 ㅠㅠ 편광 필터때문인가 싶어 돌려도 보는데 그래도 남아있다.

아예 빼버리고 한번 실험을 해봐야겠다 .. 암튼 광각컨버터까지 껴버리니 이건 뭐 너무 크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기대된다!!!




주문한 것들은 다 왔고, 이제 맛집 예약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