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올리는 아이오닉 연비 인증.
지난 번에 이어 두번째로 측정해보았다. 풀투풀 방식이 아닌 트립 연비인 점! 따라서 실연비와는 어느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미리 밝히고..
이번 운행 구간은 서울 연세대학교 즈음부터 화성에 위치한 발안 정도까지이다. 정확한 구간은 아래!
보다시피 서해안 고속도로 타고 쭉 내려오다가 발안 IC에서 나가는 코스. 밤 10시쯤 출발하여 1시간 정도 운행하였다. 서부간선도로를 제외하면 막힘없이 목적지까지 도착할 수 있었다.
시내 연비가 더 잘 나온다는 하이브리드지만, 고속주행에서도 잘 나온다는 점!
평균속도가 매우 빠르다. 아마 아이오닉이 아니라 일반 차량으로 달려도 충분히 좋은 연비가 나왔을 것이다!
아이오닉 트립연비는 24.8km/l를 기록했다.
스포츠 모드로도 운행하고 발컨도 대충했기 때문에 더 운전 경험 많은 분들은 이보다 높은 연비를 기록하실 수 있을 듯!
말이 나와서인데, 스포츠 모드는 정말 핵잼이다. 물론 하이브리드 차량이 스포츠 모드 해봐야 얼마나 나오겠냐만은, 상대적인 느낌 때문인지 힘이 확 느껴진다. 일반 모드일때는 생각보다 더디게 나가는 반면, 스포츠 모드는 밟은 족족 반응이 바로바로 오기 때문에.. 기분이 다르다.ㅎㅎ
암튼 오늘의 연비 인증은 끝.
풀투풀도 조만간 올릴 수 있을 듯. 지난 주유시 내 경험상 공인연비 19~20km/l 와 거의 흡사했다. (17인치 타이어) 항상 연비가 좋은 구간만 달릴 수는 없고.. 특히 서울 서대문구는 언덕 지형이 많아서 연비를 더 소모하는 듯 하다. 암튼 이건 다음에 하는걸로!
'흔적) 자동차와 컴퓨터 >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겨울철 연비 인증 (2) | 2017.01.29 |
---|---|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미국 연비 1위 등극, 유로 ncap 충돌테스트 만점, 고로 연비 인증이다!! (0) | 2016.12.07 |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연비 인증 (1) | 2016.06.08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구매!! (0) | 2016.05.19 |
현대 아이오닉 그린카 시승 체험 후기 (0) | 2016.04.26 |
댓글